JB SKIN 149 티스토리 유료스킨 리얼 후기/추천

JB SKIN 149 유료스킨 리얼 후기/추천

지금 이 블로그에 적용되고 있는 JB SKIN 149의 후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장점과 단점이 어떤 것이 있는지, 사용함으로서 얻는 이점이 무엇일지 자세하게 풀어낼테니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유료스킨을 선택한 이유

우선 유료스킨이 갖는 이점을 보면, 사용자들이 보기에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리할 수는 있죠. 


그러나, 약 4만원에서 5만원을 소비할 정도의 가치일까요? 


보통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수익에 관련된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 제 상황을 조금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나이는 20대 중반이지만,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따로 수입을 얻지 못합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푼돈(정말 감사한 금액이지만)이라도 벌어보려 한 것이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목적 중에 하나인 수익을 많이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사람들이 많이 봐주는 것입니다. 저는 스킨을 유용한 스킨으로 바꾸는 것이 방문자수를 높이기 위해 가장 첫번째로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쓰는 환경이 좋아야 그 블로그의 글에 관심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굳이 유료스킨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으로는 다른 글을 보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다른 다양한 스킨을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만약 JB FACTORY의 JB SKIN을 사용한다면?

어떤 스킨을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JB SKIN은 다양한 형태의 스킨을 내세우고 있는데 음식 블로그라던가, 사진 블로그같은 경우에는 사진이 특화된 느낌의 JB SKIN 151과 JB SKIN 157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보통 수익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고 다양한 내용들을 제공하는 블로그의 경우는 제가 선택한 JB SKIN 149와 JB SKIN 131, JB SKIN 103등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개인의 취향에 따라 SKIN을 사용하시니까 다른 사람의 조언보다는 내가 원하는 스킨을 고르고, 블로그의 특성에 맞춰서 블로그를 꾸미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가장 큰 이점으로는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가 편하다.

애드센스 광고 다들 어떻게 넣으셨나요? 보통은 서식에다가 저장해놓고 직접 클릭해서 불러오는 형태이거나, 아니면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서 링크를 긁어오시거나 하시지 않으셨나요? 물론 HTML을 잘 만질 수 있는 분들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수 있었겠지만 HTML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정말 매번 귀찮기 짝이 없었을 거에요.


[JB SKIN 149 광고 위치]

위와 같은 자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쉽게 넣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포스팅할 때마다 광고를 넣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딱 1번만 코드를 수정하고,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넣어진다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무료 스킨을 썼을 때, 어떤 자리에 크기가 이만한 광고를 넣고 싶은데도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던 제 경험이 이 스킨을 사용함으로써 해소가 되었습니다. 


글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일단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곤혹스러운 것이 글꼴과 글꼴크기였어요. 기존에 있는 글꼴이 매우 가독성이 안좋았고, 이를 바꾸려고 몇번 하다보니 블로그의 글은 거의 읽기 힘든 수준이 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모바일로는 그나마 읽기 편하게 나오지만 PC로 봤을 때 블로그의 일관성은 하나도 없었으니, 다시 찾고 싶지 않은 블로그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저는. 


하지만 이렇게 맘 편하게 유료스킨을 사용하니, 가독성이 매우 높아졌어요. 만약 그 블로그의 브랜드 가치를 키우고자 한다면 저는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